SAMSUNG JUNIOR SOFTWARE CUP

2018 Awards 우수상

appeAR

팀장고영
팀원 정영운
지도교사김창하

우리 팀의 작품에 대해 한 문장으로 설명해 주세요.

"학습지, 교과서와 같은 교육 자료에 증강현실과 전자 자료를 학습 보조 도구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


내가 만들고자 하는 소프트웨어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인가요?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었던 내용들을 증강현실의 형태로 사진, 영상 등의 정보를 제공해, 긴 텍스트나 구차한 설명이 많은 그림보다는 훨씬 쉽고 직관적인 입체 영상 등을 활용하여 지식의 접근성을 높이고 일반적인 교육 자료에 비해 학생들이 깨달음의 행복을 쉽고 빠르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주요기능을 설명해주세요.

"요즘 사회는 ""자기주도학습""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자기주도학습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한번 성취의 쾌감을 느껴보면서 확실한 동기부여가 지속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기다림'이라는 책에서는 노력과 성취감이 행복의 열쇠라고 했습니다. 단순한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성취감을 느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끼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야 말로 공부를 하며 사는 학생들의 일상 속에서 행복을 주는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합니다."


작품의 주요 기능 소개

- 심화 학습

전자학습자료를 통한 더욱 깊은 학습 제공합니다. 교사가 등록한 전자학습이 끝나고 심화적 내용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은 선택적으로 심화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 캠 모드

학습 자료와 증강현실간의 연계 기능, 증강현실과 사용자간의 상호작용

- 코드 모드

물리적 자료 없이 학습할 수 있음. 학교/학원 등에 결석해 학습 자료를 받지 못했거나, 학습 자료가 부족해 여러 명의 학생들이 공동으로 자료를 이용해야 하거나, 학습자가 물리적 학습 자료를 만들지 않은 경우를 위한 기능입니다.


해당 작품이 사용자들에게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학생들의 지식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이나 학생이 직접 본인의 성취도에 대한 피드백을 할 때 도움을 주고 조언을 해 주는 등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