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JUNIOR SOFTWARE CUP

NEWS

2019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 히어로즈 집중캠프, S히어로즈들의 두 번째 이야기!

2019.08.22


지난 6월 발대식 이후 2019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 히어로즈 집중캠프가 7월 27-28 1박 2일 동안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발대식 이후 고려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진행한 집중캠프 SW방송강의를 3주간 진행했었는데요! 그 후 우리 S히어로즈들이 얼마나 더 성장했는지 함께 보실까요?



2019 주소히 집중캠프의 첫 시작은 짧은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합니다!

1박 2일 동안의 집중캠프 일정과 집중캠프 미션을 알려주고요! 지난 발대식 이후 우리 S히어로즈들이 어떻게 지냈나 잠깐 인터뷰 시간도 가져봅니다.

방학 기간이지만 공부하느라 바쁘다는 우리 친구들! 집중캠프에서는 친구들과 같이 협업하고 즐거운 캠프 기간이 되길 바랍니다!







지난 발대식에서 첫 만남을 통해 친해진 우리 S히어로즈들! 다시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가워 보였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함께 점심을 먹고 즐거운 멤버십 트레이닝 시간도 가져봅니다. 친구들과 함께 손을 잡고 칭찬도 하고요~ 노래에 맞춰 춤도 추고!

이번 집중캠프에서는 고려대학교 영재교육원 멘토님과 함께 조별 레크레이션도 진행했습니다. 히어로즈 친구들보다 멘토님들이 더 즐거워 보였는데요? 멘토와 히어로즈 친구들이 마음을 여는 순간이었습니다~









지난 발대식에서 16개의 팀을 이루어 A, B반으로 분반 수업을 진행했었는데요~

이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팀별 프로젝트 과제도 수행하고 고려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도 들었습니다. 한 달 동안 우리 히어로즈 친구들 정말 수고 많았어요! 이번 집중캠프에서는 팀별 멘토가 집중적으로 멘토링도 해주고 마지막날 팀별 발표가 진행되는데요~ 내일 있을 팀별 발표를 위해 모두 집중을 다해 과제를 진행합니다.

첫째 날 부터 히어로즈 친구들의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히어로즈 친구들은 쉬는 시간에도 내일 있을 팀별 발표를 위해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기존 논의 되었던 아이디어를 다시 바꾸는 팀도 있었고, 진행했던 아이디어를 최대한 구현시키기 위해 멘토님의 도움과 여러 정보를 취합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애썼습니다. 저녁 식사 이후 히어로즈 친구들은 바로 숙소에 들어가지 않고 스스로 남아서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우리 히어로즈 친구들 멋져~!








다음 날 히어로즈 친구들은 그 누구보다 일찍 나와 프로젝트 마무리를 했고, 산뜻하게 아침체조도 하고~ 식사도 맛있게 하고 프로젝트 발표 준비를 했습니다. 우리 히어로즈 친구들 과연 어떤 프로젝트를 발표했을까요? A반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주제의 팀별 프로젝트 아이디어로 진행했고, B반은 감정노동을 대신 할 수 있는 챗봇을 개발하는 주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각 팀별로 정말 놀라운 프로젝트들이 나왔는데요! 역시 히어로즈 다운 발상이었습니다. 멘토들의 질문도 끊이지 않았고 각 프로젝트의 보완점을 더한다면 최종발표회에서는 더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주소히를 통해 성장한 우리 히어로즈들의 이야기를 잠깐 들려줄까 합니다.

첫 번째 히어로즈 친구를 만나봤는데요, 대구 영남중학교 김지환 친구는 발대식 이후 팀끼리 온라인상에서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들을 주고받으며 역할 분담을 통해 앱 개발 중이라 합니다. 팀장인 지환 친구는 UI를 맡고 팀원 김민경 친구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른 팀원인 조현성 친구는 PPT를 맡아서 진행중이라 합니다. 집중캠프를 통해 멘토님께 자바스크랩의 기술적인 부분들에 조언을 받아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싶다고 하는데요~ 많은 도움을 받고 더! 성장할 수 있는 팀이 되길 바랍니다!

두 번째 히어로즈 친구는 백현중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조웅래 친구입니다!

조웅래 친구의 프로젝트는 한강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한강 시설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 편의점, 잔디밭 등을 알려주는 종합 앱을 개발하고 싶다하는데요~

웅래 친구는 “발대식 이후 각자 팀원들의 장점을 살려 잘 할 수 있는 것을 맡아서 하고 매일 온라인상에서 2시간씩 구상하고 제작했어요~” 라며 프로젝트에 정성을 쏟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집중캠프를 통해 멘토님에게 앱 제작에 필요한 전문적인 부분을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의지를 보여줬는데요~ 성곡적인 앱 개발을 응원합니다!








1박 2일 집중캠프 기간 동 안 모두 고생한 우리 히어로즈 친구들!

팀별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마쳤고, 이제 남은 주소히 최종 발표회가 기다려집니다!

최종 발표회까지 남은 두 달 동안 히어로즈 친구들이 온라인에서 끝까지 프로젝트 수행할 수 있도록 사무국에서도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더 발전된 프로젝트를 기대하며 9월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