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JUNIOR SOFTWARE CUP

NEWS

2019년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히어로즈 발대식, 새로운 S히어로즈가 출격한다!

2019.07.02


2019년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히어로즈 발대식이 6월 15-16일 1박2일 동안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여기서 주니어 소프트웨어 히어로즈란? (이하 주소히) 청소년들이 융합형 SW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교육 기부 프로젝트로써 2017-2018년 주소창에서 수상한 히어로즈 회원들에게 멤버십 자격이 부여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주소히 프로젝트를 위해 S히어로즈 친구들이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 모였는데요~
새롭게 2019년 주소히의 문을 여는 첫날!  주소히 발대식 현장으로 같이 떠나보실까요~?




삼성전자 R&D센터 전경


2019 주소히 발대식의 첫 시작은 오리엔테이션!
1박2일 동안의 발대식 일정과 S히어로즈 친구들이 수행하게 될 발대식 미션을 공개하면서 처음이라 어색한 S히어로즈의 긴장을 살짝 풀어주었는데요~
모두가 가장 궁금해 하는 2019 주소히 일정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이번 2019년 주소히 프로젝트에는 특별함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오픈소스 컨퍼런스” 참가 혜택인데요!!

발대식 > 집중캠프 > 온라인프로젝트 > 최종발표회 > 오픈소스 컨퍼런스(이하 소스콘)참가

위 일정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프로젝트 상위팀에게는 소스콘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하네요!

삼성전자 이강민 프로님의 프로젝트 일정 안내에 모두 집중하며, 모두가 소스콘에서 자신의 SW결과물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를 한단계 성장시켜 주는 기회, 바로 주소창 결선 PT심사


심사에 참석한 학생과 부모님


모두가 유쾌했던 S히어로즈 멤버십 트레이닝 시간!
오늘 처음 보는 친구들도 있고, 아직은 어색한 친구들과의 관계를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주는 시간입니다:) 

친구들의 이름을 외우고, 서로의 장점을 찾아 스티커를 교환하는 활동을 통해서 친구들의 웃음소리가 더욱더 커져갔습니다. 

서로를 조금씩 알아가고, 또 새로운 친구들과 미래 키워드로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지는 주소히 친구들! 조금씩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순간이었습니다~



팀원들이요? 이젠 가족 같아요!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중인 학생들 이미지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2019 주소히 SW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2019 주소히는 개별적인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고, 팀별 프로젝트 과제도 진행하게 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플랫폼이기에 활용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학생들도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었답니다.



혼자지만 나는 나를 믿어


혼자서 준비한 내용을 발표중인 학생


더 심층적인 SW프로젝트 활동을 위하여 오후 시간부터 두 개의 반으로 분반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A반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주제의 수업을, B반은 감정노동을 대신 할 수 있는 챗봇을 개발하는 주제로 수업이 진행 되었답니다.

주제별 분반에 따라 수업은 더 전문적으로 진행되었고, 교수님과 멘토분들의 1:1 집중면담을 통해 다양한 SW에 대한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듣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정해진 시간은 훌쩍 넘겨서까지 스스로 연구하고 스터디하는 친구들의 모습에 무한 감동!!

이렇게 주소히 발대식의 1일차 모든 프로그램이 알차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숨은 공로자들 제 2의 멘토를 만나다


아들의 옷을 여며 주는 어머니


상쾌한 2일차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에 이어서 분반수업을 통해 프로젝트 활동 진행되었고, 오늘은 모두가 기다리던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이틀 동안 프로젝트에 대한 나의 의견을 충분히 나눈뒤,  하나의 팀을 구성하게 됩니다. 마음이 맞는 친구들끼리 구성된 16개의 주소히 팀들!

2019 주소히를 같이 걸어갈 소중한 팀입니다. 돈독한 팀워크를 통해서 목표로 하는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긴장되는 발표, 팀워크로 커버가능!


화면을 가리키며 발표 중인 학생


모든 일정을 완료하고 마지막 일정인 주소히 발대식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새롭게 친해진 또래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누던 S히어로즈 친구들!
마지막 발대식을 앞두고 아쉬운 표정을 한가득 지었는데요~ 이틀 동안 진행했던 주소히 발대식이 담긴 영상을 마지막으로 알차고 행복했던 이틀간의 주소히 발대식이 막을 내렸습니다.

헤어짐은 아쉽지만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팀원들을 만날 수 있기에 우리는 7월에 열리는 여름집중캠프 때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발전하고 연구하는 친구들이 되기를 바라면서 S히어로즈 친구들이 끝까지 주소히 활동을 완수할 수 있도록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2019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히어로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