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JUNIOR ACADEMY

소프트웨어를 넘어 융합으로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다음 세대들에게 필요한 최적의 미래교육 모델을 개발&연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2030년 미래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은 무엇일까요?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가 해답을 찾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깬 교육혁신 실험을 시작합니다.
새로움이 가득한 융합 기반의 미래교육, 지금 바로 경험해 보세요!

  • 아이콘

    최적의
    미래교육모델 개발

  • 아이콘

    모델학교 적용,
    효과측정 연구 및 사례 발굴

  • 아이콘

    컨퍼런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공유

  • 아이콘

    일반학교 활용 및
    글로벌 확산

ACADEMY HISTORY

13년 아카데미 1.0을 시작, 18년 2.0으로 진화
미래 인재 첫 번째 프로그래밍

Academy 1.0

2013년, 삼성전자는 미래인재 육성과 소프트웨어 교육저변 확대를 위해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시작했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방과후학교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웠습니다.
2016년까지 학생 약 4만명, 교사 약 1,400명이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경험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넘어 융합으로

Academy 2.0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미래교육의 새로운 키워드로 융합을 제시합니다.

4차 혁명의 시대, 세상은 더욱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은 미래를 잘 준비하고 있을까요?
우리의 삶은 과목처럼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앞으로 살아가면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 역시 점점 복잡해
수학 공식만 잘 암기하면 미래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중요한 것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지식을 필요에 따라 적절히 융합하여 활용하는 능력입니다.
이제 교육에서도 지식의 융합을 기반으로 한 문제해결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2013년 우리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라는 도구를 알려주었다면,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융합”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문제해결 경험을 제공해주고자 합니다.
삼성전자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실험과 시도를 지원하겠습니다.

  • Creative
    Convergence

    융합적 사고, 창의력,
    상상력과 흥미

  • Computational
    Thinking

    논리적 사고, 분석력,
    문제해결능력

  • Collaborative
    Communication

    소통능력, 협업,
    공유와 정보윤리

선생님을 위한 프로그램

미래교육모델 발굴

더보기

삼성전자는 미래교사단과 함께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을 선정하고 해당 역량을 가장 잘 키울 수 있는 수업 아이디어를 발굴합니다.
교육혁신 실험의 장인 미래교육모델 학교를 통해 수업 사례를 통한 학생들의 변화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미래교육 컨퍼런스

더보기

모델 개발 과정과 모델수업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미래교육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미래교육에 관심있는 전국의 학부모&선생님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온라인 가상학급을 개설하고 미래교육 모델에 따라 손쉽게 단계별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에서 개발된 모든 교육자료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게 교육모델을 수정하여 사용하거나 개선된 강의안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자유학기제

더보기

변화하는 미래 사회의 다양성 있는 삶의 방식을 주도할 수 있도록 개인의 개성(스타일)을 바탕으로 현실 문제에 대해 누구나 쉽게 SW문제해결방안을 만들어 보는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 융합 교육입니다.

방과후학교

더보기

학교 정규 수업 외 코딩 및 소프트웨어에 흥미와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학교 또는 자율동아리 활동 등을 통하여 교과기반의 심화학습 및 프로젝트 활동으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미래교육 맞춤형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 오픈코스

커리큘럼 준비중 (19년 2학기 진행 예정)